2차전지

[2021.03.08] 테슬라 독주 약화 vs K-배터리 성장 강화 (유안타증권 보고서)

make-habit 2021. 3. 13. 19:40

 

 

 

테슬라 주가 하락 주원인은 점유율 감소 선반영

- 2020 년 70%로 급상승했지만, 2021 년에는 63%로 하락세로 진입한 뒤 2025 년에는 40%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

- 경쟁에 노출되어 가치평가 기준이 낮아짐

 

대한민국 배터리업체들에게는 제 2 의 성장기 진입 시그널

- 폭스바겐, 피아트, 볼보, PSA 등 유럽의 주요 완성차업체들이 순수 전기차 판매를 확대하고, 미국에서도 테슬라 이외의 전기차 신차 출시가 올 해부터 큰 폭으로 증가

- 따라서 테슬라의 주가하락을 대한 민국 배터리업체들에게 그대로 적용하는 것은 비논리적

 

주가 조정은 매수 기회, 올 해는 여타 사업을 같이 하는 업체들이 유리

- 밸류에이션과 기간조정이 완료되면 전기 차 등 그린산업 관련주들은 다시 상승추세로 복귀

 

consensus.hankyung.com/apps.analysis/analysis.downpdf?report_idx=584286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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